18YEARS KNOWHOW & NON-STOP RESEARCH

피부 탄력
탱탱한 피부를 갖는다는 건 20대의 기분으로 돌아 간다는 것!
젊음을 되찾는 리얼 안티에이징, 지금 시작됩니다.
home > 맑은 피부 AMTS > 피부 탄력

피부 탄력

피부탄력?

피부탄력

피부탄력

피부에 탄력이 떨어진다는 것은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탄력섬유가 줄어들고 있으며, 피부의 노화현상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부의 진피층은 콜라겐과 탄력섬유 등 여러 성분들이 단단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는 시간이 흐름에 따른 정상적인 노화현상 을 겪게 되는데 탄력성을 유지시키는데 탄력성을 유지시키는 콜라겐과 탄력섬유 등이 감소되고 피부조직이 손상되면서 연결고리가 느슨 하게 됨으로써 피부의 탄력저하가 나타나게 되는것 입니다.

연령별 피부탄력저하 원인

  • 피부탄력
    바쁜 일상으로 손상된 피부, 빠른 노화로 인한 탄력저하 20대 중반을 넘으면 피부탄력을 좌우 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에 변화가 생겨 미세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 피부탄력
    피부 속에 내재된 힘이 떨어져 피부 탄력이 저하 30대 중반이 지나고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얼굴 윤곽의 조화가 무너지고 주름이 깊어지며 피부의 톤과 빛이 어두어 지게 됩니다.
  • 피부탄력
    모공까지 늘어지는 피부 노화진행 피부 재생이 50% 가까이 둔해지고 진피 조직이 약화되어 피부탄력이 급격이 저하되며 여성호르몬의 분비량도 적어지고 피부 수분 함유량이 줄면서 주름도 더욱 깊어집니다.

치료과정

피부탄력

피부탄력저하 AMTS 치료

피부탄력
AMTS란? 미세 니들의 롤링에 의해 표피를 손상시키지 않고 자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세포복원 시스템으로 자연적 상처 치유 작용으로 피부 속에 콜라겐이 차올라 피부의 탄력을 더함

피부탄력

피부 탄력 개선과 AMTS치료 효과에 관한 논문

MTS관리 모든 실험변수에서 상당한 효과

중년여성의 안면피부상태 개선에 미치는 MTS의 효과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대학원: 문화산업학과(피부비만관리학전공) 2011년 8월
본 연구의 목적은 중년여성의 안면피부상태 개선에 미치는 MTS의 효과를 검증하는 데 있다. 8주후의 실험결과를 보면, 실험군은 실험전과 비교하여, 유분이 평균 0.5증가를 하였고, 수분이 평균 21 증가, 모공size가 평균 16569㎛2 감소하였으며 통계학적으로 유의하였다(p<0.05). 대조군의 경우 유분이 평균 0.37증가를 하였고, 수분이 평균 9.3증가, 모공size가 평균 13478㎛2 감소하였으며 통계학적으로 유의하였다(p<0.05). 실험결과 모든 군에서 실험변수 모두가 상당히 좋아지는 효과를 나타냈으며, MTS와 고주파관리를 비교하면, MTS관리를 한 실험군이 고주파관리를 받은 대조군에 비해 모든 실험변수에서 상당한 효과를 나타내었다. 만족도 평가에서는 MTS관리를 받은 실험군 중 대부분이 피부상태의 개선에 대하여 매우 만족하거나 만족한다고 답한 것으로 보아, 결과적으로 본 연구는 MTS관리가 중년여성의 안면피부상태 개선에 효과적임을 입증하였다.

피부탄력도 0.0838 증가

미세다륜침(MTS)관리가 여성의 미세주름 및 탄력개선에 미치는 효과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 향장학과 2010. 8
본 연구는 미세다륜침(MTS)의 유효성에 대한 검증과 미세다륜침(MTS)과 비타민 E 제품을 병행하였을 때 피부의 미세주름 및 탄력개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그 효과적인 관리 방법의 기준을 제시하는 실험이다. MTS군은 실험 6회 후, 실험 전과 비교해 미세주름이 8.22 감소, 탄력도는 0.0838 증가, 수분도는 12.41 증가 하였으며 통계적으로 유의하였고(p<0.05), 거칠기는 21.86 감소, 모공은 3.72 감소하였으나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MTS만 단독으로 시행하였을 때 보다 MTS와 비타민 E 제품을 같이 시행하였을 때 미세주름, 탄력도, 수분도, 거칠기 개선에 변화량의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관리 후 피부 상태를 묻는 질문에도 모두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MTS와 비타민 E 관리가 피부 노화 개선에 효율적인 피부 관리 프로그램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

가장 만족한 부분으로 피부의 탄력증가

AMTS와 이온토포레시스를 통한 비타민C의 침습이 피부탄력 및 미백효과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생애복지대학원: 피부비만관리학전공 2012. 8
본 연구는 침습적 기기인 자동미세다륜침(Automatic Micro-needle Therapy system; AMTS)과 이온토포레시스(Iontophoresis) 시스템을 통하여 Vitamin C를 침투시켜 피부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여 새로운 피부기기관리 기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실험 후 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만족한 부분으로 피부가 촉촉해진 경우(P<0.001)와 안색이 맑아진 경우(P<0.001) 및 화장품의 흡수력이 증가(P<0.01)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피부각질의 감t소와 부드러움(P<0.05)을 느꼈으며 피부의 탄력증가(P<0.001)와 피부의 미세주름이 완화(P<0.001)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피부의 색소가 옅어진 느낌(P<0.001)과 모공이 줄어든 느낌(P<0.001)에서도 유의적인 차이를 나타냈다. 위의 결과를 종합해보면, AMTS를 이용한 비타민C의 투여가 IONTO그룹과 C그룹에 비하여 전체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나타냈으며 특히 수분T존과 U존의 상승효과에서는 각 그룹의 효과를 알 수 있었다. 또한 탄력, 색소, 거칠기, 모공의 변화에서도 AMTS그룹, IONTO그룹, C그룹의 순서로 차이를 나타냈으며 실험 후 만족도의 경우 AMTS그룹과 IONTO그룹은 C그룹에 비해 두 그룹이 거의 대등한 수치를 나타내 C그룹에 비해 긍정적인 만족도를 가져와 최적의 효과를 얻기 위한 수기관리와 기기관리의 적절한 매뉴얼화 된 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탄력 저하 예방 습관

  • 피부탄력
    혈 자리 지압 눈 옆의 관자놀이, 인중, 입술 양쪽 끝을 손끝으로 톡톡 마사지 해줍니다. 특히 인중 마사지는 붓기를 빼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 피부탄력
    적정 수면 밤 10시부터 새벽2시 사이에 꼭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에 잠을 자게 되면 피부 재생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피부 탄력 저하의 요인이 됩니다.
  • 피부탄력
    비타민 C 들어간 식품 섭취 비타민C는 콜라겐을 합성해 주는 영양분 으로 으로 피부 속 콜라겐이 충분할 수록 탄력을 잃지 않는 피부가 됩니다.